유전자검사 들어보셨나요?
저는 유전자검사는 친자확인시에만 하는 줄 알았지뭐예요.

이번 한국데이터진흥원 정부과제에 참여하여 유전자검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어떻게 진행하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유전자 분석으로 내 몸의 질병위험도를 예측하는 의료서비스
개인이 가지고 있는 유전형을 분석하여 유전적인 위험도를 파악하고
현재 생활습관을 살펴보고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개인 맞춤형 의료서비스입니다.
100세 시대를 바라보는 우리에게 중요한 것은 더이상 '질병에 걸리지 않는다'의 수준이 아닌
'어떻게 하면 더욱 아름답고 만족스럽게 건강을 유지할 것인가'에 관심이 모아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환경적 요인, 생활적 요인을 조절하기에 앞서서 본인이 태어날 때부터 가지고 있는
유전정보를 파악하여 자신에게 맞는 생활방식을 모색하고 개선해야겠지요.
저는 위드진 유전자검사키트를 이용하여 유전자검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입안을 쓱쓱. 구강으로 검체를 채취합니다.
약 일주일 후 결과를 받아보았네요.
영양 및 대사, 운동 및 비만, 피부/모발, 건강관리, 개인특성, 식습관 총 6가지 항목으로 유전자 분석결과를 보여줍니다.
기미와 주근깨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피부색을 결정하는 멜라닌 색소가 과도하게 분비되면서 생기는 피부 질환 입니다. 기미는 자외선, 호르몬, 임신, 피임제 복용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주근깨는 유전적인 원인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저는 유전적으로 기미/주근깨에 취약한 상태이네요. 주의등급입니다.
루테인은 망막의 중심부인 황반의 구성물질로 눈에 자극이 되는 외부 유해 요인들 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기능을 합니다. 또, 지아잔틴은 황반의 중심부에 밀집되어 존재하며, 황반 색소의 밀도를 유지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입니다.
실제로 저는 눈 트러블이 많아 겨울이면 안과를 자주 방문합니다. 주의등급이네요.
운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유산소 호흡(유기호흡)을 통해 얻는 운동 방식으로, 유산소 운동 능력은 최대 산소 섭취량으로 평가 할 수 있습니다. 최대 산소 섭취량은 유산소 운동에 필요한 최대심박출량과 산소 운반 능력 등을 평가하는 지표로 이는 유전적인 요인, 근육대사, 운동 능력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저는 어릴때부터 심장이 터질 것만 같아 유산소 운동을 좋아하지 않아요. 건강검진 시에도 폐활량 검사를 한번에 통과한 적이 한번도 없답니다. 역시나 주의등급입니다.
근본적인 유전자의 성향을 파악해서 취약한 부분을 알아보았으니
어떻게 생활환경을 개선해야할지 잘 고려해봐야겠어요.
댓글